본문 바로가기
골프와 자동차

이쿼녹스 EV , 쉐보레 전기차 시장에 칼 갈았나? 4000만원대에 480km

by **jj** 2022. 9. 14.
반응형

쉐보레가 북미 시장에 새로운 전기차를 내놓겠다고 밝혔다. 그런데 내놓은 스펙을 보면 전기차 시장에서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 보인다. 최대 주행거리 300마일 (482km)과 약 3만 달러(한화 4150만원)의 가격을 제시했기 때문이다.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전기차의 출시

쉐보레의 이쿼녹스는 이미 오래전부터 판매되고 있는 소형 SUV 라인업 중 하나다.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많지 않지만 세계적으로는 꾸준한 판매량을 보이는 쉐보레의 대표 소형 SUV라고 할 수 있다. 지난 해 미국에서만 16만 5천대의 판매량을 보였다. 개인적으로는 미국차를 좋아하지만 특유의 밋밋한 디자인과 투박한 실내 인테리어로 인해 국내에서는 그다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전장 4650mm와 1.5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3000만 원대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 그 급에서 스포티지나 투산을 경쟁하기에는 국내 소비자 입맛 기준으로는 어렵다. 

 

그런데 볼트EV로 대표되는 쉐보레의 전기차 라인업이 보강되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국 GM은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인 쉐보레의 전기차 라인업을 보강하면서 실버라도 EV와 블레이저 EV에 이어 '올 뉴 2024 이쿼녹스 EV'를 공개했다. 이쿼녹스 EV는 쉐보레의 전기차 플랫폼인 얼티엄 플랫폼(Ultiunm Platform)을 사용하여 생산하는데 쉐보레는 이 플랫폼으로 승용뿐만 아니라 SUV 픽업트럭 등 다양한 차종을 적용 생산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EV

강렬한 디자인 요소

일단 이쿼녹스EV의 인상은 매우 미래지향적이다. 보닛 밑에서 가로를 길게 가로지르는 주간 주행 등은 마치 미래 SF영화에서 나오는 로봇의 눈을 연상시킨다. 다른 여타의 쉐보레 전기차와 유사한 인상을 주는데 기존 내연기관 이쿼녹스와는 달리 폐쇄형 그릴을 적용하여 좀 더 강한 느낌을 준다. 

 

옆면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라인에서 날렵하고 근육질의 면모를 보이고 여타의 전기차와 마찬가지로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함으로 현대적인 터치도 놓치지 않았다. 후방등에서 보이는 아우디의 턴 시그널 같은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의 불빛도 최근 트렌드를 듬뿍 담은 모습이다.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EV

 

맞춤형으로 조절되는 엠비언트 조명과 17.7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인테리어도 인상적이다. 또한 실내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추었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5인승 시트와 2열 시트를 폴딩했을 때 최대 1614리터까지 넓어지는 적재 공간으로 가족의 여행과 캠핑에도 적합함을 장점으로 강조한다.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EV

전기차로서의 스펙

이쿼녹스 EV는 1회 충전으로 최대 250마일(402km)을 주행할 수 있는 기본형 모델부터 배터리팩을 추가했을 때 300마일(482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모델도 판매된다. 급속충전으로 10분 내 70마일(112km)까지 충전할 수 있다. 전륜구동 기반인 이쿼녹스 EV는 최고출력 210마력을 가지며 eAWD모델의 경우 최대 290마력으로 60마일(97km) 도달(제로백) 시간은 6초로 예상하고 있다.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EV

 

또한 자동긴급제동, 전방 충돌 경고, 차선이탈 경고 및 보조, 전방 보행자 긴급 제동 등의 세이프티 어시스트의 안전 사양과 후방 자동 제동, 후방 주차 보조 등의 기타 안전 사양도 함께 제공된다. 그리고 자동 운전 시스템인 쉐보레의 슈퍼 크루즈 기능과 모바일 기기의 무선충전 시스템,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의 다양한 편의사양들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출시와 가격

이쿼녹스 EV는 LT트림과 RS트림으로 나누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이쿼녹스 EV는 리미티드 에디션(2RS) 모델을 먼저 출시하며 시기는 2023년 가을 쯤으로 예정되어 있다. 한국 시장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며 저렴한 가격의 버전 모델은 2024년에 들어서야 출시하는 것으로 계획을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GM이 2025년까지 전기차 10종을 국내 시장에 들여오겠다고 했으니 아마 24년도는 돼야 국내에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가장 저렴한 모델인 1LT가 3000달러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댓글